본문 바로가기

리얼프린스의 독서노트/여행기행

모터사이클 세계일주

728x90
반응형

모터사이클 세계여행의

로망을 실현시켜주는

가이드북!




모터사이클 세계일주 / 정두용 / 꿈의지도


  * 509일 동안 45개 나라, 100,008km를 주행하며 세계를 일주한 대장정의 기록!

   * 바이크 준비에서 통관, 비자까지 모터사이클 여행에 필요한 정보 완벽 가이드!

   * GPS 좌표를 이용한 숙소/바이크 정비소 안내 등 라이더를 위한 주행로그 수록!


   위에 나와있는 글만 읽어보아도 누구나 쉽게 접근하기는 어려운 여정이라는 생각이 들것이다. 하지만 자신이 바이크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거나 현재 바이크를 즐거고 있다면 저자가 실행한 길을 따라 가는 것은 실현 가능한 목표가 되리라 생각된다.


 @ 모터사이클 세계 여행 준비

 01. 나의 여행 스타일을 찾자

 02. 어디로 떠날까?

 03. 정보를 수집하자

 04. 내 발이 되어줄 바이크를 준비하자

 05. 대략적인 일정을 정하자

 06. 각종 서류를 발급하자

 07. 페리 또는 비행기 등 운송수단을 예약하자

 08. 세부 일정을 짜보자

 09. 예방접종,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자

 10. 환전, 국제현금 카드를 만들자

 11. 미리 짐을 꾸려서 국내에서 연습 여행을 떠나보자   (본문중에서 p20)


   이 책의 장점이라면 저자가 경험한 그대로를 중간중간 정리해서 옮겨놓았다는 것이다. 막막하기만 할 바이크 세계일주를 분야별로 정리해서 알려주고 각 국에서 특색있었던 경험을 한보따리(?) 풀어놓았다는 것이 이 책만의 장점이다. 그렇다면 모터사이클 세계여행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 모터사이클 세계여행에 필요한 것들

   여권, 2종 소형 면허, 비자 발급,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예방접종 + 말라리아 예방약, 증명사진, 국제현금카드 & 신용카드, 영문번호판 제작 & ROK 스티커, 영문 이륜자동차등록증서

(본문중에서 p27)


   위의 목록은 그저 목록만 정리한 것이고 책의 본문을 참고하면 각 목록별로 상세한 설명을 하고 있다. 촬영 장비나 모터사이클의 종류부터 모든 것을......예를 들면, 바이크 선택을 위해서 배기량, 브랜드, 속도, 주유 탱크 용량, ABS장착, 안전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챙기고 있어 나름 감동이다. 


바이크 여행은 참 어려운 일이다. 고생스러울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크 여행을 계속 하는 것은 다른 무엇과도 비할 수 없는 바이크 여행만의 매력 때문이다. 바이크를 타고서 바람을 가르고 달려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이다. 쾌청한 하늘 아래 끝없이 뻗어있는 지평선 끝에서 끝까지 곧게 뻗은 도로 위를 온전히 혼자가 되어 바람과 함께 달릴 때의 상쾌함, 문득 나타나는 절경들. 이 세상이 아닌듯한 풍경 속을 마음껏 누빌 때의 기쁨. 그럴 때면 정말 바이크로 여행을 다니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본문중에서 p76)


   이 책의 전반적으로는 바이크 여행에 대한 꼼꼼한 준비에서 부터 루트선정까지도 잘 정리되어 있지만 각 국의 멋진 모습을 사진을 담아내고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에 하나이다. 필자의 경우는 바이크에 대한 매력을 잘 알지 못하지만, 이 책을 읽어보면 저자도 바이크에 대해서는 초보로 시작해서 세계여행을 했다고 하니 더욱 누구나 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비행기를 타고 가이드를 따라서 하는 여행으로의 세계일주도 어렵겠다 생각이 들겠지만 바이크를 타고 가이드도 없이 하는 세계일주가 얼마나 어려울까하는 생각이 들것이다. 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의 이륜차 여행기와 함께 세계일주라는 형태로 완성된 저자의 책을 보면 용기를 얻어볼만 하지 않을까?


- Real Prince -


팁텍톡!의 글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아래를 활용하셔요.
Follow JoyfulPrince on Twitter 트위터로 만나고 싶으시면 눌러주세요.
  이메일로 연락하고 싶으시면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