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프린스의 독서노트/자기계발

콘텐츠 사업으로 억대연봉 버는 고수의 비법 대공개

728x90
반응형

수많은 책중에 자신만의 콘텐츠가 있다면 얼만 좋을까(출처 : Pixabay)

나만의 콘텐츠를 통해서 억대 연봉 만들기

 

과거에는 돈을 버는 방법이 한정적이었다면 지금은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거 같다. 물론 그렇다고해서 그 방법이 많아졌다 뿐이지 쉬워졌다는 의미는 아니다. 현실이 어렵다보니 아무래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쉽게 돈버는 방법을 찾는데 혈안이 되어있다. 정말 그런 방법이 있을까?

 

학창시절에 교과서만 보고 공부해서 전국1등을 했다는 인터뷰 내용을 보면서 다들 허탈해 했을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고수들이 공개하는 비법에 빠지지 않는 이야기는 결국 특별한 방법이 있는게 아니라 기본을 지키면서 노력했다는 이야기들이었다. 그렇다면 무자본, 무점포, 무직원 형태로 억대연봉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과연 사실일까?

 

오늘 소개하려는 책은 자신만의 콘텐츠를 통해서 소득을 창출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이다. 전부터 글쓰기, 책쓰기와 관련된 강연으로 유명한 송숙희 작가의 책이다. 아주 오래전에 책쓰기와 관련된 저서를 읽었던 기억에 다시금 새로운 책을 보자마자 펼쳐들게 되었다.

 

억대연봉의 기초작업 콘텐츠 아이템 선정하기

 

아마도 블로그에 글을 써본 사람이라면 느껴봤을 내용이다. 무슨 내용을 써야할지 막막한 그런 경험. 대부분의 글쓰기 강좌에서 나오는 말이 꾸준하게 써야한다고 말하는데 소재가 없다면 지속화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 책에서는 경험 전수조사로 콘텐츠 금맥 찾기라는 타이틀의 12단계 질문을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 아이템을 선정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예를 들면, 잘하는 일에서 찾기, 즐기는 것에서 찾기, 독서 목록에서 찾기, 즐겨찾기에서 찾기, 주위 사람 증언에서 찾기, 네트워크에서 찾기, 잠재 고객에게서 찾기, 강의 제목으로 찾기, 이것만은 내가 1, 재능 기부에서 찾기, 결과, 내가 가진 해결책은? 등의 주제로 다양한 질문을 통해서 스스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찾도록 도와주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를 시험하기는 블로그에서 출발을(출처 : Pixabay)

누군가를 도와줄 수 있다면 좋은 콘텐츠

 

책에서는 풍부한 사례를 통해서 좋은 콘텐츠가 무엇인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결론은 사람들이 필요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콘텐츠의 형태로 풀어나간다면 결국은 경험을 돈으로 만드는 캐시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대부분 잘 팔리는 콘텐츠들이 의외인 경우가 많은데 공통점을 보면 누군가가 필요한 내용을 전달하고 있는 것들이다. 컴퓨터나 휴대폰과 같은 기기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생기면 인터넷 검색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도와줄 수 있는 콘텐츠부터 여러 가지 분야의 문제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것들이 모두 캐시콘텐츠가 될 수 있다.

 

거창하게 생각하면 문제해결 방법처럼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블로그에 일기를 쓰듯 가볍게 접근하면 쉽게 풀어서 쓸 수 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생산해낸 콘텐츠는 강연, 출판, 교육, 컨설팅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데 한가지라도 경험해 본다면 그 무한한 가능성에 놀라게 될 것이다.

 

책 후반부에서는 송숙희 작가의 필살기인 책쓰기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기억에 남는 부분은 책 쓰기가 어렵다면 책선생을 따라 하자라는 방법이 나온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서 그 책의 서문, 목차 등의 골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자신이 쓰고 싶은 내용으로 빈칸 채우는 형태로 책을 써보라는 거다.

 

대부분 출판이라는 형태로 책을 바라본다면 이제는 없어지는 영역이라고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최근에는 전자책, 오디오북 등을 통해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고, 대부분의 콘텐츠 고수들은 블로그부터 시작해서 자신만의 콘텐츠를 책으로 엮어낸 후에 강연, 컨설팅 등의 영역으로 확장해 나간다는데 그 의미가 있겠다. 결국 이 책에서 말하는 캐시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작은 글쓰기부터 시작해서 확장해 나간다면 콘텐츠 사업을 통한 억대연봉이 어렵지 않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전자책으로 읽게되어서 별도의 페이지를 소개하지는 않는다. 본 포스팅에 소개된 내용은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 송숙희 지음, ()북새통/토트출판사, 202199일 발행)에서 일부 발췌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