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라이프

블로그 1일1포는 정말 가능한가?

728x90
반응형

Pixabay 로부터 입수된  Pexels 님의 이미지 입니다.

 

부푼 꿈을 가지고 시작하지만...

 

블로그나 SNS 플랫폼에 뭔가 부푼 꿈을 가지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생각보다 쉽지 않은것들 중에 하나라고 생각된다. 요즘 많이 보이는 컨텐츠 제목 중에 하나가 초등학생도 할 수 있는...’과 같은 패턴이 많은데 실상은 정말 쉽지 않다.

 

대부분 표면적으로는 조회수나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는게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어느정도의 조회수만을 가지고는 상상하는 많은 수익을 올리는건 불가능에 가깝다.

 

그러다보면 시작할때는 잘만하면 하루에 1시간 이하로 관리하고 회사에 다니는 만큼의 수익을 기대했지만 하루 천원을 벌기도 어렵다는걸 계속해서 경험하면 아무래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포기하기 마련이다.

 

 

블로그는 11포스팅이 기본이라는데...

 

어떤 주제의 컨텐츠를 만드느냐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 꾸준하게 좋은 컨텐츠를 생산하는 기준으로 11포스팅을 많이들 이야기한다. 하지만 일기와 같은 짧은 자유로운 글을 쓴다고 하더라도 매일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올린다는게 정말 쉽지 않다.

 

물론 거창하게 대박을 꿈꾸면서 자기검열을 극대화해서 고민하고 글을 쓴다면 당연스럽게 11포스팅으로 무리이고 동영상 플랫폼의 경우는 기업형으로 움직이는 경우에 매일매일 영상이 올라오는 경우도 많이 보인다.

 

지치지않고 계속해서 이런 활동을 하려면 아무래도 뭔가 결과가 있어야 하는데 실제로 블로그를 운영해보면 생각만큼 그런 결과를 내기는 매우 어렵다.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해야하는건지...

 

물론 이렇게 어려운 시장에서 매일매일 자신만의 컨텐츠를 가지고 수많은 구독을 이끌어내면서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컨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분들을보면 대단하다는 말밖에는...

 

아니면 자극적인 내용의 글과 저작권이나 정보보호의 경계를 아슬아슬하게 넘나드는 포스팅을 통해서 조회수를 이끌어내는 경우들도 많은데 뭐 그런 부분은 스타일이 아니어서 패스한다.

 

그래도 예전에 비해서는 더 자주 글을 써보려 노력하는데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건 정체성을 명확하게 하면서 계속해서 품질을 높이는 아이디어가 필요한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