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프린스의 IT이야기

티스토리 왜 이러나요?

728x90
반응형



아...근 2주간
너무 답답합니다.
속시원한 답변도 없고
고생하시는건 알지만.....








 티스토리 왜 이러나요?

말안해도 아시는 분들 많으실듯 하네요. 물론 저만 그런건 아니겠지요?
요즘 티스토리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너무 많이 나옵니다.



2주 전쯤에는 공지사항에서 관련 글들을 좀 본 것 같습니다.
그뒤에도 이런 현상이 계속해서 이어졌지만 개선이 잘 안되네요.

오늘은 공지사항을 클릭하니 금일(3/18) 05:00 ~ 08:00시 까지는 정기점검이라고 나오네요.
하지만 지금 시간은 8시 30분이 훌쩍 넘고.....

우선은 복구가 되어도 포스팅하기가 좀 겁나네요.
쓰고나서 또 오류로 변할까봐서요.

1. 정기점검이 늦어져서?
만약 다행스럽게도 정기점검이 늦어져서 그렇다면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되지만
일반적으로 정기점검이 1시간 걸리면 보통은 2시간 이상을 계획으로 세워놓아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기 나름이죠.
그리고 만약 정기점검이 원래의 일정에서 초과되는 것이라면 공지를 통해서 알려주는 것이
우선이라고 보이는데 저는 못 찾겠네요.

2. 오류 원인분석 지연? 또는 인프라의 부족?
또는 이번 오류가 발생하는 사태가 이렇게 소소하게(?) 장기화되면 블로거들의 불만이
많을 것 같은데 단순하게 트래픽 증가로 인한 오류라면 인프라의 확충이 필수일 것 같고
다른 원인이라면 2주 동안 내부에서 해결못한다면 외부의 도움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단순한 인프라 확충이 필요한데 부족한 인프라를 직원들께서 몸으로 막고 있다면
눈물이 앞을 가릴 거구요.

이런 억측들이 난무하기 전에 속시원한 답변 바라구요.
오류 화면뒤에서 고생하고 있을 직원분들께 화이팅 한 번 보내봅니다.

그런데 이글도 티스토리로 올려야 되는데 언제쯤 올릴 수 있을지??

추신 :글을 쓰는 동안 DB점검 이용제한 안내 라는 글이 올라왔는데 볼 수가 없네요.
사용자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는 시간에 DB점검 좀 이해가 안가네요.

- Real Prince -




팁텍톡!의 글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아래를 활용하셔요.
Follow JoyfulPrince on Twitter 트위터로 만나고 싶으시면 눌러주세요.
 
 이메일로 연락하고 싶으시면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