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프린스의 독서노트/경제경영

슈퍼리치의 서재에서 찾아낸 부자의 길

728x90
반응형

노벨상이 검증한 절대 실패하지 않는 부의 법칙

 

지금은 뜨거웠던 시장의 열기가 차갑게 식어가는 시기여서인지 아무래도 투자와 관련된 책의 인기가 예전만 못한거 같다. 그도 그럴것이 이제는 정기예금 금리 5%의 시대에 돌입하고 있기에 위험하게 투자를 한다는게 뭔가 먼 이야기로 느껴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하지만 투자라는게 평생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하기에 이런 시기에 지식을 갈고 닦아서 준비하고 또 준비해야 기회가 왔을 때 잡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대부분의 투자관련 책들은 자신의 성공담을 기본으로 하고 거기에서 성공한 과정과 함께 어떤 방법을 통해서 성공했는지 설명하는 정도로 기술되는데 오늘 소개할 책은 수많은 투자의 대가의 이론을 실전과 함께 소개하고 이를 인문학 관점에서 쉽게 설명하고 있어 더욱 빠져들었던 책이다. 분명 유명한 사람들의 이야기만 있다면 그냥 지루하고 현실적으로 느껴지지 않았을텐데 이 책은 전혀 그렇지 않고 오히려 더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어 그저 신기할 따름이다.

 

이 책에서 인용하고 있는 투자의 대가들은 대부분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사람들이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이 사람들은 이론적인 부분만 강조하는 학자와 같은 스타일이기 보다는 대부분 실전 투자에서 엄청난 성과를 낸 사람들이기 때문에 더욱 공감가는 내용으로 채워져있다.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들의 지혜를 책 한 권에(출처: Pixbay)

HTS에서는 절대 얻을수 없는 책 속에서의 투자성공법

대부분의 사람들이 투자를 위해서는 HTS와 같은 도구와 친할 것이다. 하지만 HTS는 거래를 위한 도구일 뿐이고, 실제로 투자에 대한 원칙을 마련하거나 지식을 쌓을 수 있는건 실제로 투자를 해보거나 주변에서 얻는 지식 그리고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 그들의 책이 아닐까 생각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투자기법들은 노벨 경제학상을 받은 이론적인 배경으로 무장한 투자 거인들의 실제 투자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어 실전에 적용해보면 좋을만한 것들이 다수 소개되고 있다.

 

노벨상을 수상한 투자 거인들은 어떻게 투자할까

다양한 투자방법이 소개되고 있다고 말했는데 대부분 그들의 주요사상을 소개하고 그들 통해서 어떻게 투자해서 성과를 내었는지를 알려주는데 카지노와 같이 남들이 꺼리는 업종에 투자하기, 상승장에서 과열국면으로 들어가는 시기 포착하기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시야를 넓혀주고 있다.

 

또한 주식시장에 대해서만 다루는 것이 아닌, 리처드 플로리다의 도시는 왜 불평등한가와 같은 부동산 관련된 지식도 다루고 있어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폭넓게 원칙과 기법을 소개해주니 더없이 유용한 투자 비서가 되겠다.

 

하지만 노벨 경제학상이나 과거에 유명했던 학자들의 말을 인용했다고 생각하면 뭔가 트렌드에 밀리는게 아니냐고 말할 수 있겠지만 투자의 원칙적인 부분을 정확하게 지금의 트렌드를 빌려서 말하고 있기 때문에 그 설득력이 절대 떨어지지 않고 지금의 현상에 대입해봐도 전혀 다름이 없는게 이 책의 장점이 아닌가 생각된다.

 

또 다른 이 책의 장점은 예시로 들고있는 투자 거인들의 다양한 저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파생되는 독서를 하기에 너무나도 좋다. 이중에서 마음에 드는 책들을 한 권씩 읽어간다면 저자와 같은 투자를 위한 인문학적 소양을 다지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거라 생각된다.

 

전자책으로 읽게되어서 별도의 페이지를 소개하지는 않는다. 본 포스팅에 소개된 내용은 (부의 인문학, 우석(브라운스톤) 지음, 오픈마인드, 2019104일 발행)에서 일부 발췌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