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프린스의 독서노트/자기계발

돈·시간·운영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공략집

728x90
반응형

오타쿠 흙수저에서 월 1억 자동 수익을 실현한 이야기

 

예전에 독서를 시작하던 초창기에는 가장 많이 읽었던 장르라면 바로 자기계발 서적들이었다. 처음에는 신기하기도 했고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쓰는 책 정도로 생각했던 것들이 약간은 삶의 활력소가 되어주기도 했다. 그리고 실천, 실행력이라는 측면에서 약간의 깨달음도 얻을 수 있게 도와줘서 나름 효과를 봤던 면도 있었다.

 

오늘 들고온 책도 지금 시대에 베스트셀러 코너를 장식하고 있는 또 다른 성공담을 가득 채우고 있는 것으로 표지부터 약간은 자극적인 문구를 내세우고 있다. 많은 자기계발 서적과 성공담에서 봤던 구성을 충실하게 따르고 있는데 전문작가의 글이 아닌 느낌은 들지만 그래도 내용 안에서 나름 얻어갈 부분은 찾을 수 있었다.

 

저자가 말하는 역행자라는 컨셉은 그간의 다른 자기계발 서적에서 주장하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리고 대부분의 컨설팅 방법론에서 말하는 방법과도 다르지 않다. 단지 자신의 경험안에 녹여내어 자신의 언어로 표현했다는게 다르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바로 실행했다는거...

책을 열심히 읽으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데... (출처: Pixabay)

역행자 7단계 모델은 무엇일까?

 

전반적으로는 역행자 7단계 모델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있지만 핵심이 되는 내용은 자신의 현실을 똑바로 파악하고 독서를 통해서 뇌를 깨워주고 실행력을 가지고 계속해서 시도하고 또 시도하라는 메시지를 남기고 있다.

 

7단계를 자의식 해체, 정체성 만들기, 유전자 오작동, 뇌 자동화, 역행자의 지식,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역행자의 쳇바퀴의 형태로 설명하고 있는데 단계별로 보면 조금은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직접 읽어보면 그리 어렵지는 않다. 단지 실행하는게 어렵다는게...

 

1억 수익도 좋지만 역시나 기반은 독서?

 

처음부터 끝까지 강조하는 부분은 독서다. 저자는 아직도 하루 2시간 동안은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작업을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 작업이 자신이 월 1억 수익을 달성하는데 절대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하고 있다. 마치 전국 1등 성적을 낸 사람이 교과서만 보고 공부했다는 느낌일 수 있지만 어느 정도는 공감이 간다. 거기에 추가적으로는 하루 5분 생각, 7시간 숙면!

 

몇가지 공감할 수 있었던 것들을 정리해보면 게으름을 버리기 위해서 자신이 새로운 일에 도전할 때 할 수 밖에 없는 조건을 만든다는거다. 예를들면 책의 마감일을 지키지 못한다면 1,000만원을 편집자에게 주겠다는 조건을 건다라던가 자신이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어 최선을 다한다는 매우 현실적인 처방이 눈에 들어왔다.

 

혹시라도 베스트셀러 코너에서 이 책을 선택했고, 과거에 자기계발 서적을 어느정도 읽어본 사람이라면 과감하게 중간 정도부터 읽어도 무방하다고 말하고 싶다. 전반부는 대부분의 성공담 책들과 동일하게 자신의 살아온 인생의 변곡점에 대해서 장황하게 설명하는 부분이라 조금은 지루할 수 있어서다.

 

무엇보다도 유용하게 다가왔던 부분은 책 후반부 특별부록 곧바로 돈 버는 무자본 창업 아이템 부분이다. 내용보다도 자신이 이사를 하면서 불편했던 부분을 창업 아이디어로 변화시키는 생각의 방식이 마음에 들어서였다.

 

그리고 더 마음에 와닿았던 메시지는 자신이 초보인 분야에서도 조금만 실행력을 더하면 왕초보를 가르치는 시장이 열려있다는 메시지였다. 이 부분은 대부분의 일을 어렵게 접근하는 필자에게는 정말 깊숙하게 뭔가 깨달음을 준 메시지였고, 사실 실천하기는 더욱 어려운 그런게 아닌가 생각된다.

 

전자책으로 읽게되어서 별도의 페이지를 소개하지는 않는다. 본 포스팅에 소개된 내용은 (역행자, 자청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2022530일 발행)에서 일부 발췌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