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프린스의 독서노트/자기계발

E3 신이 선물한 기적

728x90
반응형

E3 신이 선물한 기적 / 팸 그라우트 / 알키



  무엇인가 원하는 것이 있다면 간절하게 바라면 이루어진다는 메시지가 과거의 그것이었다면, 이 책은 발상의 전환을 긍정 마인드에서 출발해서 끌어당김의 법칙을 완성하자에 있다. 그리고 그것은 우주의 힘이 자신이 생각하는 방향으로 다다르게 이끌어준다는 것에서 출발하고 있다. 


게임1 : 웃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라.

게임2 : 우주를 향해 당신을 웃게 만들어달라고 요청하라

게임3 : 무조건 감사하라

 * 친구에게 부탁해 함께 기이한 의상을 입어보라! 그리고 나가서 커피를 사 마셔라.

(본문중에서 p107)


   어떤가? 뭔가 이상한 책이라고 느껴지지 않는가. 이 책의 전반적인 내용은 위의 글처럼 이렇다. 뭔가 실제로는 할 것 같지 않은 그런 일들을 시키고 있지 않은가? 하지만 긍정의 메시지를 통해서 자신의 모든 행동을 바꾸어 나간다는 데에는 변함이 없다. 그리고 그 안에서 자신이 변화하게 되고 이를 통해서 자신의 삶을 송두리째 바꾸어 나간다는 것이 바로 E3의 원리인 것이다. 우리가 종교에서 들었던 것처럼 왜 그래야 하냐고 묻지말자. 그리고 그냥 아무생각없이 해보는 것이다. 크게 웃고 감사해보자.^^



지금 나는 뼈 빠지게 일해 돈을 모으고 휴가 시간을 찾는 '일반적인 길'을 따르는 대신, 우주의 힘을 빌어 무료로 여행을 다닌다. 우주가 나를 여행기 쓰느느 길로 인도해준 덕분인데, 사실 우주를 향해 세계 여행가가 되고 싶다는 뜻을 처음 밝혔을 때는 이 세상에 그런 직업이 존재하는지도 몰랐다. 돈? 돈은 필요치 않다. 나는 편안하고 우아한 삶을 원하기 때문에 에너지의 흐름을 가능한 한 활짝 열어놓고 원하는 모든 것을 얻고 싶을 뿐이다. (본문중에서  p133)


   뭔가 패턴 같은가? 그냥 열심히도 할필요가 없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다보면 이루어진다는 매우 단순한 진리. 이게 뭐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단순하다. 하지만 이루어진다는 것. 필자도 아주 예전에 '시크릿'을 읽고 비슷한 실험을 해봤던 기억이 있다. 뭔가 가지고 싶은 물건을 머리속에 떠올리면서 반드시 내 손안에 들어오게 될 것이라고 끊임없이 생각했던 기억이 있다. 그리고 몇 달이 흐른뒤 신기하게도 그 물건은 정말 내 손안에 들어와 있었다. 



'잘못된 것을 선택하면 어쩌지?' '엉뚱한 답을 선택하면 어쩌지?' 하는 생각들은 엄청난 스트레스 요인이면서, 그 자체로 완전히 잘못된 생각이다. 우주의 무한한 가능성의 장에는 올바른 답이 수도 없이 많으니 말이다. (본문중에서 p142)


   말은 쉽지라고 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런 발상의 전환이라는 것은 이런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스트레스의 시대에 살고 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스트레스의 원인이라는 것도 결국은 욕심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월요일 아침 꽉 막힌 도로 위에서 발을 동동굴러보았던 기억이 있다면 상상해보자. 내가 아무리 화를 내고 발을 굴러봐도, 소리를 질러봐도 막힌 길을 어찌할 수는 없는 것이다. 그저 긍정적인 생각으로 조금만 참으면 풀릴 것이다라는 생각이나 막히는 것을 내가 어찌할 수는 없으니 마음을 편하게 음악을 들으면서 기다리자.라던가 나에게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생각을 바꿔보자. 한결 마음이 편해질 것이다. 이것은 매주 월요일 필자가 쓰는 방법 중에 하나이다. 



이 책의 출판 계약을 할 때 나는 '판매 부수가 일정 수를 넘는다면'이라는 문구를 '판매 부수가 일정 수를 넘을 때'로 고치자고 주장했는데, 그게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었다. 나 스스로 내 미래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조정하고 싶었던 것이다. 평소 당신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이 하는 말을 가만히 들어보라. 아니 끌어당김의 법칙을 철저히 신봉하는 사람들의 말을 들어봐도 마찬가지다.

(본문중에서 p248)


   저런 사소한 것 때문에 뭐가 달라진다고라고 말했을지 모른다. 하지만 때로는 저런 것들이 모여서 엄청나게 큰 파장을 가져온다. 예상하지 못했던 여파에 놀라게 될지도 모른다. 그리고 실제로 그런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을 읽고서 누군가는 현실성이 없는 책이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구구단을 외우는 것처럼 정해져있는 그런 삶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논리적으로 해석할 수 없는 일들이 하루에도 수백 수천번 일어나는 세상에서 이해되지 않으면 믿지 않겠다는 생각으로는 살아가기 어렵다. 자신이 원하는 바가 있다면 마음을 편하게 먹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마음을 바꿔보자. 그러면 바로 이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신이 선물한 기적과 마주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 Real Prince -



팁텍톡!의 글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아래를 활용하셔요.
Follow JoyfulPrince on Twitter 트위터로 만나고 싶으시면 눌러주세요.
  이메일로 연락하고 싶으시면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