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스크테리어

데스크테리어 – 책상(체어아웃렛)

728x90
반응형

기본부터 시작하는 데스크테리어 - 책상

 

시작하면서 두서없이 그냥 편하게 데스크테리어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하나씩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냥 배치를 시작한 순서대로 나열해보려한다. 그 시작은 당연하겠지만 책상이다.

 

타이틀이 테스크테리어이니 당연스럽게 책상을 우선 배치해야 다른 구성요소들을 놓을 수 있을거 같았다.

 

사실 책상에 대해서는 많은 고민을 하지 않았다. 그냥 크면 좋겠다라고 시작했는데...

 

 

책상은 크면 클수록 좋다?

 

TV를 구입하는 기준이 크면 클수록 좋다는 말을 많이도 들었는데 책상도 그런게 아닌가 생각된다. 물론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서 용도별로 책상의 형태가 길쭉한 일자형도 있을것이고 90도로 꺾인 형태로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배치할 수도 있을 것이다.

 

예전에는 1400x600 사이즈의 책상에 90도로 꺾인 사이드 테이블이 딸려있는 모델을 사용했었는데 생각보다 사이드 테이블을 잘 사용하지 않았고 듀얼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하니 아무래도 공간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다.

 

그래서 이번에 데스크테리어에 도전하면서 책상에 대해서 몇가지 원하는 기준을 만들어보았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이니 참고만 하시기를...

 

  • 가로 사이즈는 1400 이상, 세로 사이즈는 800 이상

(가로 사이즈는 길면 길수록 아이템 배치가 쉽고 듀얼 이상의 모니터와 스피커를 배치하려면 필수라 생각된다. 세로 사이즈는 32인치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시선처리를 위한 최소한의 거리가 필요했다.)

  • 상판은 옅은 나무색이면 좋겠다

(재질은 요즘 다양하게 나오지만 자연스러운 나무색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어떤 아이템과 접목해도 거부감이 없기 때문 아닐까.)

  • 일자형이고 다리는 네 개가 있어야 한다.

(일자형 구조는 과거에 서브테이블을 생각보다 잘 사용하지 않아서이고, 가끔 책장 등으로 한 쪽면을 받쳐서 다리를 대신하는 타입의 책상이 있는데 설치 등 공간활용에 제약이 커서 독립적인 4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는 책상이 필요했다.)

 

 

고르고 고른 책상 체어아웃렛 대형테이블

 

결과는 카페에서나 쓸거 같은 대형테이블을 구하게 되었다. 우선 사이즈가 넉넉해서 너무나도 마음에 든다. 대형 모니터와 스피커를 배치해도 공간이 충분하다.

 

체어아웃렛 대형테이블

 

또한 연한 나무색이 따뜻하고 자연스러움을 주기에 알맞았다. 4cm가 조금넘는 상판의 두께는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을거 같다.

 

체어아웃렛 대형테이블

 

물론 일자형이고 다리는 네 개가 별도로 고정되어 있다. 일단 원하는 기준은 모두 만족하는 대형테이블을 기본으로 배치하니 데스크테리어를 위해 자신감이 생겼다. 하단에 높이조절 나사도 있어 바닥이 평평하지 않은 경우 쉽게 높이를 맞출 수 있다.

 

체어아웃렛 대형테이블

 

다 마음에 드는데 단점을 꼽아보자면 테이블 다리를 분리할 수 없다는 점과 상판과 프레임의 두께가 너무나도 두꺼워서(9cm) 클램프 타입의 모니터암을 사용하기 어렵다는거다. 당연하겠지만 2미터 이상의 대형테이블은 가격이 좀 나간다. 하지만 중고로 알아보면 생각보다 가격이 착하다. 그래도 위에 열거한 장점이 이정도 단점은 상쇄시키기에 충분하다.

 

체어아웃렛 대형테이블

 

[체어아웃렛 대형테이블]

2000mm(가로) x 800mm(세로) x 730mm(높이)

 

체어아웃렛 대형테이블

 

이제 책상을 준비했다. 도화지가 마련되었으니 이제 그림을 하나씩 그려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