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스크테리어

데스크테리어 – 의자(시디즈 T20)

728x90
반응형

기본부터 시작하는 데스크테리어 - 의자

 

첫 번째 구성요소로 책상을 소개했는데 그렇다면 그 다음은 의자가 당연한 순서라 생각된다.

 

보통 데스크테리어를 한다고하면 가장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요소가 무엇일까 생각했을 때 PC, 모니터 등이 있겠지만 가구에서는 역시 책상과 의자가 아닐까 생각된다. 하지만 어느정도 데스크테리어라 할만한 요소들을 모두 갖추려면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성비라 할만한 제품들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의자의 경우는 아주 단순하게 접근했는데 그냥 사무실에서 쓰는 의자가 편했기 때문에 같은 모델로 접근했다.

 

 

역시 기본기능에 충실한 의자가 좋다 시디즈(SIDIZ T20)

 

현재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의자가 바로 시디즈 T20이다. 5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거 같은데 워낙 기본 기능에 충실한 의자이고 오랜기간 사용해도 큰 하자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다. 물론 가장 중요한건 가격도 한 몫을 했지만...(인터넷 최저가로 구매하면 17만원 정도 하는거 같다.)

 

의자의 컬러는 기본적으로 화이트와 블랙이 있고, 시트 커버 색상은 웜샌드, 오션블루, 다크그레이 세가지로 판매하고 있다. 화이트에 다크그레이로 선택했다.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난한 컬러라고 생각한다.

 

시디즈 T20

 

사무실에서는 블랙색상을 사용하는데 변색 걱정은 없지만 생각보다 먼지가 잘 보여서 주기적으로 닦아주는 중이다. 이상하게 화이트 색상이 먼지가 잘 안보여서 놀라는 중이다.(그래도 닦아줘야 한다. ㅋㅋ)

 

뒷면도 기본적으로 프레임이 튼튼하게 잡아주는 구조이다. 등판은 메쉬 소재를 적용해서 여름에도 땀이 차지 않아서 좋다.

 

시디즈 T20

 

시트는 적당한 쿠션감이 있어서 오랜시간 사용해도 엉덩이가 아프지 않다. 물론 여기에 별도의 방석을 사용해도 되겠지만 불필요할 정도의 쿠션감을 제공한다. 팔걸이는 높이조절을 지원하지 않는다. 가격대를 생각하면 이해한다. (오히려 어중간하게 높이조절을 지원하면 건들거리면서 거슬리는 경험을 해서 없는게 더 좋다.)

 

시디즈 T20

 

아래에는 좌측에 등판 기울기를 3단으로 조절 가능한 레버가 있고, 우측에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레버가 있다. 등판 기울기 레버는 구분감이 확실해서 좋다.

 

시디즈 T20

 

헤드레스트도 적당한 쿠션감이 있어서 기대고 있으면 목이 편안하다.

 

시디즈 T20

 

헤드레스트의 뒷면은 각도조절과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전반적으로 꼼꼼하게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은 다 제공한다. 물론 더 디테일하고 세부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모델들은 번호가 올라간다. T40, T80 이런식으로...(물론 가격도 올라간다.)

 

시디즈 T20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은 바퀴가 쉽게 구르지 않는 싯브레이크 바퀴, 발받침대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의자는 신체에 직접 접촉되면서 오랜시간 사용하는 품목이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제품을 고르기 보다는 그래도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제품을 고르려 노력했다.

 

이제 책상과 의자가 준비되었으니 기본적인 뼈대는 다 만들어진거 같다. 하나씩 채우면서 데스크테리어를 완성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