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라이프

오랜시간 인기있는 블로그의 비결은?

728x90
반응형

Pixabay 로부터 입수된  Ghinzo 님의 이미지 입니다.

 

오랜시간동안 인기있는 블로그들의 공통점은?

 

요즘은 여러 블로그들의 글을 보다가 다른 블로그를 추천하는 경우를 많이 보는데 대부분 엄청나게 인기가 있어서 매일매일 조회수가 수만에 달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블로그들의 과거글을 조회해보면 대부분 아주 오랜기간 인기를 누리면서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해내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런 공통점을 보면서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는 할 말이 없었다.

 

 

블로그란 히트 상품을 꾸준하게 내어놓는 매체

 

전에도 말했지만 자신의 블로그 안에서 인기있는 컨텐츠를 보면 하나의 컨텐츠가 엄청난 조회수를 이끌어 다른 컨텐츠로 사람들을 유입시키는 구조가 되기도 한다.

 

결국은 자신만의 주제를 정하고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지만 결국은 사람들이 관심있어하고 원하는 컨텐츠에서 이른바 대박이 터져나오면서 뭔가 관심이 집중될 수 있다는거다.

 

이런 과정에서 조회수 편차가 만들어지는데 컨텐츠가 시기적인 이슈와 관련된 것이라면 조회수가 일시적일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해서 인기있을만한(?) 컨텐츠를 생산해내야 한다.

 

하나의 기업에서도 장수 히트상품을 통해서 안정적인 이익을 만들어가는 경우들을 보는데 사실 시장이라는게 계속해서 빠른 변화를 가져오기에 기업도 계속해서 혁신을 거듭하면서 새로운 히트상품을 내어놓지 못하면 도태되기 마련이다. 결국은 블로그도 같은 맥락으로 바라본다면 자신만의 컨텐츠를 통해서 계속해서 히트상품을 내어놓아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는게 아닐까.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겠지만 잔잔하면서 꾸준하게 자신만의 컨텐츠를 대량으로 생산해내는 블로그도 다수 있다. 지금은 대중이 시간을 소비하기 위해서 뭔가를 계속 조회하고 디스플레이 안에서 즐거움을 얻기 바라는 그런 시대다. 이런 시대의 요구에 알맞은 컨텐츠의 지속적인 생산 정말 어려운 일이다.

 

경험상 공들여 쓴 글들보다는 대중들이 쉽게 접하면서 필요로하는 내용의 글들이 더 많은 조회수를 가져왔다. 예를들면, 다이소, 코스트코와 같은 그런 키워드가 그랬다. 여러 가지 다양한 시도도 하나의 컨텐츠가 될 수 있었다는 교훈을 얻으면서...

 

히트상품 만들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