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녁무렵 아파트 단지 입구에

사과장수 아저씨
나에게 블로그팁을 이야기하다!





사과장수 아저씨에게 배운 블로그 팁

저녁무렵 지하철역 부근의 과일장수가 '떨이!'를 외치는 이유과 똑같다.
사과 한봉지를 5000원에 팔던 과일장수가 장사를 접을때쯤 되면 3000원으로, 2000원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을 낮춰 부른다. 사과가 덜 싱싱해서가 아니다.
소비자마다 유보가격이 제각각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비싸도 5000원이면 구매하겠다는 사람은 다 샀지만 3000원 아래면 살 텐데 했던 사람들은
아직 사지 않았다. 장사를 마무리하기까지 이익을 조금 남기더라도 가능한 한 많이 팔아 재고를
남기지 않아야 과일장수에게 이익이다. 그래서 5000원보다 유보가격이 낮은 이들을 장사 끝물에 유인하는 것이다.

( 본문 중에서 )
시장의 유혹과 거짓말로부터 내 돈을 지키는 경제학 / 김진철 / 밀리언하우스 / 2010년



사과장수 아저씨의 마케팅기법은 블로그에도 그대로 이어진다.
결국 골자는 사람들의 취향은 다양하다는 것이다.
자신의 블로그에 많은 유입을 이끌어내고 관심도를 높이려면 그 다양한 취향을 이용할줄도 알아야 한다는 팁이다.

1. 포스팅 분야를 다양화하자.


물론 자신의 전문분야가 있어 그 분야에 대해서는 누구보다도 독보적인 포스팅이 가능하다면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다.
하지만 대부분의 블로거가 그렇지 못하고, 더군다나 언론사 기자와 비교해서 뉴스의 신속성이나 정보의 질은 떨어질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자신이 관심있고, 잘알고, 재미있게 풀어갈 수 있는 주제로 포스팅 하는 것이 가장좋다.
하지만 자신의 관심사가 대중의 관심사는 아니기 때문에 사과장수 아저씨의 마지막 떨이까지 판매하는 기법을 적용해야 한다.

우선 포스팅 카테고리에 대해서는 대중의 주요 관심사로 접근하자.
이를테면,
IT분야, 패션/미용분야, TV/연예분야와 같이 각 주요 관심사 분야에 골고루 포스팅을 하면 더 많은 관심사용자와 만날 수 있다.

각 분야 안에서도 사용자의 취향은 극명하게 갈라지게 되는데 예를들면,
IT분야에서 블로그로 돈벌기와 그린IT적용사례처럼 다양한 사용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필요가 있다.
물론 모든 분야에 다 잘알 수는 없기에 그 중에서 관심분야의 폭을 넓힌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2. 포스팅 분야와 포스팅 시간대를 매칭하자.


앞에서 정리한 포스팅 카테고리를 포스팅 시간대와 매칭할 필요가 있다.
각 분야의 관심사용자가 인터넷을 활용하는 시간대는 다 다를 수 있다.

IT분야는 많이 보는 사람들이 주로 직장인이라면 9시전에 출근할 것이고,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그날의 이슈를
인터넷 서핑할 확률이 높아지는 그런 패턴을 활용하는 것이다.
이럴 경우 포스팅 시간대는 8시 부근 또는 그 이전일 확률이 높다.
자신의 주로 포스팅하는 주제에 대해서 독자의 인터넷 활동시간대는 추후 다시 이야기 하기로 하자.


- Real Prince -


팁텍톡!의 글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아래를 활용하셔요.
Follow JoyfulPrince on Twitter 트위터로 만나고 싶으시면 눌러주세요.
  이메일로 연락하고 싶으시면 눌러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