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태블릿 PC들이
마구마구 쏟아져나올 준비가 끝난것 같다.
값비싼 태블릿 PC대신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으로는 안될까?





노트북을 태블릿 PC나 eBook 리더기처럼 쓸 수 없나?

요즘 같은 분위기라면 나도 한 번 태블릿 PC 사볼까? 하는 관심을 가질만한 분위기다.
연말까지 출시예정에 있는 제품들이 다수 있고, 최근 갤럭시 탭과 함께 금방이라도 노트북 시장을 재편할 것 같다.

하지만 주머니가 가벼운 사용자라면 다른 방법도 생각해 볼텐데.....
처음 이런 생각을 하게된 것은 아주 사소한 출발점에서다.

컴퓨터로 책을보니 가로형태라 불편하고 가독성이 떨어지니 세로 풀페이지 형태로 볼 수는 없을까?
그러려면 역시 피봇이 가능한 모니터나 태블릿 PC, eBook 리더기 이런게 있어야 하는건가?


그저 소박한(?) 소망이지만 위의 장비를 구입하려면 출혈이 만만치 않다.
그래서 찾아보게 된것이 PDF 포맷의 파일을 세로 풀페이지로 노트북에서 보는 방법이다.
물론 제목만큼 태블릿PC처럼 터치도 되고 그런건 아니지만 노트북에서 문서를 읽을때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생각되었다.

몇가지를 시도해보니 Windows7과 그 이외의 OS의 두가지 형태로 화면 세로세팅이 가능하였다.

1. Windows 7에서 화면 세로로 피봇하기


이 방법은 매우 쉽다.
Windows 7 운영체제에서 기본으로 지원하기 때문이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제어판 > 모양 및 개인 설정 > 디스플레이 > 디스플레이 설정 변경 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 화면에서 방향부분을 세로로 바꿔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아주 쉽게 세로로 전자책 즉 eBook을 시원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2. Windows 7 이외의 운영체제 사용자의 화면 세로로 피봇하기


나머지 운영체제에서는 화면 세로 피봇을 지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다.
iRotate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되는데 프리웨어로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다.
여기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iRotate에서는 핫키로 화면을 피봇할 수 있으니 더욱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울트라씬 형태의 노트북이나 넷북에서는 전자책처럼 무릎에 올려놓고 책을 보아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
리더 프로그램에서 피봇하면 되지 않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럴 경우 마우스 피봇은 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하다.

마지막으로 활용 모습 한 장 남긴다. (필자 노트북은 15인치라 좀 무겁다...ㅜ.ㅜ)



팁텍톡!의 글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아래를 활용하셔요.
Follow JoyfulPrince on Twitter 트위터로 만나고 싶으시면 눌러주세요.
 
 이메일로 연락하고 싶으시면 눌러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