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신하순 미술가족의 유럽여행 / 신하순 / 성문



최근에 그동안 찍지 못한 사진에 다시 관심을 보이면서 관련책을 많이 읽게된다.
출사를 다닐때 항상 고민하는 건 어느 카메라를 가지고 갈까이다.
이런 고민의 한부분을 해소해 줄것이라 믿고 읽게된 책이다.

"난생 처음 캠핑카를 타고 가족과 함께 유럽을 다녀왔다. 나름대로, 대단한 용기가 필요했다.
이전에 캠핑카를 여행해 본 경험도 없었던 데다 아이들은 초등학교 1학년과 유치원생에 불과했다.
하지만, 막상 실행에 옮기고 보니 인생에서 가장 잘한 선택 가운데 하나였다는 생각이 든다." (본문 중에서)

본문에서 말한 것처럼 이 책은 미술가족의 캠핑카 유럽여행기이다.
말로만 들어도 설레이는 여행이 아닌가. 누구나 꿈꾸기는 하지만 실행하기 어려운 여행.
실제로 필자의 설명에 의하면 여행상품에 의한 여행보다 30%정도 저렴하게 여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항상 여행을 꿈꾸면서 느끼는 거지만 패키지 여행에 대해서는 약간의 반감이 있다.
내가 원하는 일정으로 원하는 것들을 많이 보고 싶은게 여행아닐까?
미술이라는 주제로 필자의 가족은 유럽을 캠핑카라는 매개체로 똘똘뭉쳐 즐겁게 여행하고 있다.
더군다나 각국의 미술행사에 참여해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모습들이 그저 흥미롭다.

너무 미술 관련된 부분에만 치우칠 수 있었던 책 내용은 여행 중의 에피소드와
캠핑카 여행을 위한 유용한 정보들을 통해서 여행기에 대한 균형을 이루고 있다.
여행중에 자연스러운 미술과의 만남을 표현한 것이 더 내가 하는 여행으로 착각을 주기에 충분했다.
유명한 박물관, 갤러리 라고는 아주 예전 영국출장에서 들렀던 1시간 동안의 대영박물관이 전부이기에
더욱 공감가고, 즐거운 가족들의 모습을 상상하게 만들어주었다.
난 미술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나중에 유럽을 여행하게 된다면 이런 갤러리들을 들러보고 싶다.

내 유럽 여행은 어디에 있는걸까?....


- Real Prince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