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Pixabay 로부터 입수된  kirill_makes_pics 님의 이미지 입니다.

 

회사에서 어느순간 빠져드는 매너리즘

 

회사생활이 정말 치열하고 노력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게 대부분이겠지만 사람이 계속해서 그런 상황을 유지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어느순간 긴장감이 풀어지게 되는데 그런 시간이 길어지면 아무래도 매너리즘에 빠지기 마련이다.

 

매너리즘에 빠지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그냥 업무에 익숙해지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물론 다른 이유로는 급여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회사와 눈치싸움을 하면서 적당히 일하려는 경우도 다수를 차지하는거 같다.

 

하지만 관리자 입장에서 이런 직원들을 바라보는건 답답함을 동반하는데...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자

 

매너리즘에 빠지는 주요이유가 업무가 익숙해지면서 계속해서 같은 업무를 하는 경우라면 새로운 업무에 도전해보면 고인물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된다.

 

회사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키는 일만 처리하고 퇴근하기 바쁘다. 물론 급여를 받는만큼 일한다는 원칙을 가지고 일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당연하다고 생각할지는 모르지만 급여를 받는만큼은 누구도 정하기 어렵다.

 

관리자나 경영자의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시키는 일 이외에 확장해서 창의적으로 새로운 업무를 발굴해서 세심하게 처리하는 직원이 있다면 급여도 올려주고 더 빠른 승진을 시켜주고 싶은게 인지상정이다.

 

물론 자신이 새로운 직장을 구하기는 어려운데 대충 시키는 일만해도 월급이 나오고 있어 그냥 버틴다는 입장으로 회사를 다닌다면 적극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냥 고마운 직원이 될뿐이다. 하지만 지금처럼 경제상황이 나빠지면 빠른 시일 안에 칼이 들어올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될 것이다.

 

 

할 일 목록을 정리하고 계획을 세우자

 

다니는 직장의 규모가 커서 새로운 일을 도전하기 어려울 수 있다. 그런 경우는 당연한 이야기처럼 들리겠지만 매일매일 할 일 목록을 정리하고 시간계획을 세워서 처리해보자.

 

생각보다 회사에서 업무처리를 계획없이 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부분 시키는 일만하기 때문에 그러한데 그날 할 일을 목록으로 정리하고 하나씩 지워나가는 방식으로 일하면 나름의 성취감이 느껴지고 퇴근시간도 앞당겨지는 느낌으로 일할 수 있다.

 

사실 이 안에 중요한 비밀이 있는데 그날 처리할 할 일 목록을 정확하게 작성할 수 있다는건 일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소요될지 정확하게 판단하는 능력을 키울수 있고 정확도가 높아질수록 자신의 능력치가 확장된다는걸 의미한다.(정말 정말 중요하다.)

 

* 오늘은 회사에서 고인물이 되지않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 사실 정답은 없다. 나름 방법을 찾아보자.

반응형

+ Recent posts